부의 거룩한 이동

▒ 저 자 : 송순복
▒ 분 류 : 간 증
▒ 발행일 : 2015년 04월 05일
▒ 판 형 : 신국판(A5 신)
▒ 총페이지 : 288 쪽
▒ ISBN : 978-89-318-1495-8
▒ 가 격 : \13,000




1. 서 문 (추천사)
하나님을 바르게만 믿으면
정말 부자가 될 수 있어요?

크리스천 CEO인 나는 일터 사도 강의와 (주)푸드앤웨이브 사업으로 일하며, 하나님을 믿는 사람과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에게 동일하게 경제 강의를 한다. 현재까지 대략 1,000회의 강의를 했고, 매번 강의가 끝날 때 마다 ‘경제’에 대한 질문을 받는데 이때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질문이 “하나님을 바르게만 믿으면 정말 부자가 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이다. 재미있는 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과, 하나님을 믿는 사람 구분 없이 이것을 가장 궁금해 한다는 점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난한 청렴을 권하신 적이 없다.
다만 청지기가 되라고 하셨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독교인들이 ‘부자’는 하나님에 반목 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확증하건데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난을 사명으로 주신 적이 없다. 하나님께서는 신앙의 시작이 되는 ‘믿음’에 이미 물질의 축복을 포함해 넣으셨을 만큼 우리에게 물질이 필요함을 잘 아신다.
이렇듯 “하나님을 바르게만 믿으면 정말 부자가 될 수 있냐?”는 오랜 의구심은 히브리서 11장 1절에서 2절의 말씀으로 해결 될 수 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히브리서 11:1~2)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이라는 말씀 속에는 엄청난 축복이 숨어있다. 믿음 = 바라는 것의 실상 이라는 공식이 성립하는 것이다.
우리가 마음속에 믿음을 품는 순간 우리가 바라는 것의 실상을 소유하는 것이다. 나아가 그 다음 절에서는 “선진들이 이로서 증거를 얻었다”고 말씀하고 계신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돈, 장수, 자손을 모두 얻어 영적으로나 육적(세상적)으로 큰 풍요를 누렸다.
그러나 정작 아브라함은 돈, 장수, 자손을 얻기 위해 애쓰지 않았다. 다만 믿음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애썼을 뿐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은 오직 믿음이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이제껏 우리가 궁금해 했던 경제에 대한 모든 논리, 나아가 부를 이룬 비결, 그리고 이 세상의 부가 흐르는 방향에 대한 지도까지 모든 것이 ‘성경’ 안에 들어있다는 사실이다.
나는 이것을 우선 두 가지로 증명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나의 삶이다.
하나님은 나의 삶의 고비고비마다 성경 안에 있는 경제의 논리를 깨닫게 해주셨다. 그로 말미암아 전업주부였던 내가 제조업과 유통업에서 크게 성공하는 CEO로 성장하는 한편 세계의 선교지에 16개의 교회를 세우고, 18개의 푸드 체인점을 세계 선교지에 일터 기업으로 개설하고 후원하는 일터 선교사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었다.

두 번째는, 말씀의 놀라운 위력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이 세상을 창조하셨다. 세상의 모든 구성과 재료는 하나님의 말씀이고, 그 말씀은 성경에 가득하다. 성경 안에는 완벽한 경제 성공 지침은 물론 이 세계의 구조, 경제의 흐름, 장차 일어날 미래에 대한 모든 기록이 들어있다.
고도로 발달 된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 개념은 굉장히 중요하다. 오직 ‘부’만을 추구하는 기업의 중심에는 ‘이윤’외엔 어떤 가치도 없다. 그러나 이들이 축적한 부는 결코 이들의 것이 될 수 없다.
“선인은 그 산업을 자자손손에게 끼쳐도 죄인의 재물은 의인을 위하여 쌓이느니라”(잠언 13:22)
악이 쌓아 올린 부는 머잖아 선한 사람들의 기업으로 흘러 들것이다. 우리는 이 말씀을 붙들고 기도함으로 세상의 부를 끌어와 하나님의 뜻이 거하는 곳으로 흘려보내는 ‘성경적 부의 이동’을 이뤄야 한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이 세대의 경제의 핵심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제부터 시작 될 이야기는 내가 오늘까지 겪은 ‘성경적 부의 이동’에 대한 실제 고백이며, 하나님이 일으키실 ‘성경적 부의 이동’에 참예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보내는 진실한 초정장이다.

성경적 재정 축복의 삶을 위하여….
일터 사도 송순복 선교사
CEO / (주)푸드앤웨이브

2. 저자 소개
지은이 송순복 대표-


송순복 대표의 트레이드 마크는 환한 웃음이다.
그러나 송순복 대표의 얼굴에 담긴 기분 좋은 미소는
어쩌다 대박을 낸 사람의 들뜬 미소가 아니라
연단과 훈련과 헌신에서 우러난 미소로
이 세대에 시사 하는바가 크다.
신앙인로서는 평신도에서 찬양사역사와 전도사,
선교사, 일터사도의 사명을 잘 감당하고 있고
사업가로서는 5평짜리 싱크대 대리점으로 시작해
지금은 큰 기업체의 CEO로 활동하고 있고
가정으로는 딸과 사위는 독일에서 음악가로
아들은 호주에서 선교사업가로 훈련받고 있으며
남편은 장로로 교회에서 크게 쓰임받고 있다.

이 책은 특별한 사람의 대단한 성공기가 아니다.
불신자에서 신앙인으로, 가정주부에서 세계선교를 위해
뛰는 CEO로, 성경적 재정 강사로 변신하기까지의
놀랍지만 너무나 사실적인 한 걸음 한 걸음의 기록이다.
그리고 그 안에서 발견하게 되는 주님을 향한 믿음과
진실한 성경적 재정관은 지금 이 세대에 절실한
지혜이며, 가슴 한 번 펴기 힘든 각박한 오늘에
환한 웃음을 불러일으켜 줄 희망의 메시지가 될 것이다.

송순복 대표는 현재, (주)푸드앤웨이브 CEO, “성경적 재정축복 세미나” 강사, CTS기독교TV 사모합창단 단장, “국민일보 기독여성 CEO 포럼” 사무국장, 일터사도선교사, 찬양 사역자로... 일터 세계선교를 위해, 남편 이규두 장로와 자녀 효선, 종혁과 함께 주님을 섬기고 있다.

●이메일: eljoy1004@hanmail.net
●전 화: (031)239-8600


3. 목 차
1.삶을 이끄심을 믿다
큰 마당 집 / 순복아 너는 꼭 하나님을 믿어야 해 / 고아원 문간방


2.부르실 때 만나다
미용 사원 / 결혼 / 아들


3.주신 비전을 발견하다
첫 번째 시험 / 부침개 아줌마 / 핍박 / 내적 성숙 / 첫 번째 비전


4.번성 창대케 하심을 믿다
다섯 평의 시작 / 바라봄의 법칙 / 관리자 프로젝트 / 갈릴리 호수가 되라



5.시련을 통해 훈련 하심을 믿다
첫 번째 선교 / 최고의 경제 지침서는 성경이다 / 메아리 법칙 / 뜻밖의 시련 /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


6.선하게 인도하심을 믿다
백 배의 축복 / 낮은 곳으로 흘러라 / 모든 결정은 하나님께 / 그러므로 온전히 살게 되리라


7.지시한 일을 시작하다
CEO 전도사가 되다 / 다시 내려놓음 / 일터 사도


8.새 일을 이루실 것을 기대하다
새로운 사역이 시작되다 / 끝이 없는 세우심


9.주신 부를 세상으로 흘러 보내다
푸드앤웨이브 233 강사로 부름 받다 / 성경적 재정 축복과 일터 사도 / 영성을 가진 리더의 힘


10.주신 약속의 말씀을 평생 붙들다
지도와 이정표



4. 본문 내용
순종을 하면 모든 환경과 능력을 하나님께서 주신다.
결국 지혜는 성경대로 하는 것이다. 내 삶 중 하나님의 방법과 성경을 실천하는 순간마다 성공을 이루게 됐다. 돈으로 예수님과의 만남에 성공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다. 믿음도 마찬가지고, 사랑, 긍휼 모두 돈으로는 살 수 없는 가치다. 그 가치들은 오직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은혜에만 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자리에 있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에게 부어 세상으로 흘러가게 하실 뿐이다.
여자의 몸으로 큰 사업을 하고 거기서 성공을 이루었다는 것만으로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매우 강한 줄 안다. 하지만 나는 많이 운다. 되도록 사람들 앞에서 울지 않을 뿐이다. 내가 강해서가 아니다. 참고 참았다가 아무도 나로 인해 슬퍼함을 느낄 수 없는 빈 공간에 앉아 하나님을 부르며 운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나를 위로해 주신다.
어떤 날엔 새벽이 될 때까지 앞으로 이룰 비전을 생각나게 하심으로 나를 위로 하시고, 어떤 날에는 팽이 하나를 보여주시고 그 위에 채찍질이 있어야 돌아감을 깨닫게 하시므로 지금은 넘어져 울 때가 아니라 더 달릴 때임을 알게 하신다.

하나님은 우리를 언제이든 어떤 모습이든 성장시키신다.
우리의 상황, 우리의 능력, 우리의 부족한 믿음 등 모든 걸 채우시고 바꾸신다. 세상의 모든 만물에는 자랄 때가 있고 질 때가 있다. 성장점이 닫히면 성장이 멈추고 노화가 시작된다.
그러나 우리의 영성에는 성장점의 한계가 없다. 그러므로 우리의 영이 육을 초월 할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이라 판단하는 순간 그것을 뛰어넘을 영적 능력이 무럭무럭 성장한다. 그리고 이 축복은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지금 이 순간에도 공평하게 열려있는 기회이다.



5. ISBN 978-89-318-1495-8 / \13,000

500만 원으로 시작해 큰 기업을 이루게 하신 하나님 이야기!

죽어가는 아들 때문에 예수님 믿게 하시고
두 번의 암 수술로 죽음의 고비 넘게 하시고
지금은, 믿음의 기업 CEO로, 일터 사도로,
성경적 재정 축복을 전하게 하시다!



copyright ⓒ 2004 Nachimva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