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안내
해피맵 안내
   


창세기-성경 따라쓰기/필사 노트 1

▒ 저 자 : 정삼숙
▒ 분 류 : 기 타
▒ 발행일 : 2024년 04월 10일
▒ 판 형 : 기 타
▒ 총페이지 : 160 쪽
▒ ISBN : 8800261590010
▒ 가 격 : \10,000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기!

말씀을 읽고 듣고 쓰며 마음에 새기기
"주님의 말씀은 내 발의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편 119:105
▦ 서 문 (추천사)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인생의 내비게이션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삶의 방향이나 기준이 희미해지는 때 우리는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을 찾아가야 합니다.

그 길을 안내하고 싶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귀로만 들었으나
이제는 눈으로 보게 되었다는
욥의 감동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이 책을 아름답게 잘 사용하는 가정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주는 행복을 누릴 것이며,
삶의 방향이나 목표를 바로 세워나가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성경을 쓰지만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시간입니다.
중요 단어가 숨어 있고 달고 오묘한 말씀 속으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매일 쓰기를 습관으로 만들어 보기를 권합니다.
낱권으로 되어 있으니 필사한 성경들을 모아 보세요.

하나님의 말씀이 달고 오묘하여 삶의 활력이 된다면
이미 그와 가정은 성공한 것입니다.
성경 쓰기! 아름다운 「믿음의 명문가」 만들기 프로젝트의 시작입니다.

- 편집인 정삼숙

▦ 저자 소개
편집인 정삼숙님은 -
남해 땅끝 바닷가 마을에서 태어나, 대학 진학을 위해 서울로 오게 됐고, 연세대학교 음악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그녀는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갚기 위해 교회에서 반주자로 성실하게 섬기다가, 당시 교회 개척을 준비 중이던 전도사를 만나 결혼, 여러가지 어려운 생활과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주신 두 아이를 아주 잘 키워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남편 장학봉 목사(성안교회 담임)의 말이다.
“내 아내는 세상적 기준으로 볼 때는 빵점짜리 엄마다. 아이들 유치원 졸업장도 없고, 아이들 초등학교 시절 졸업식 날 한 번 학교를 찾아갔고, 일반학원에 거의 보낸 적이 없으며, 공부하란 잔소리도 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우리 아이들은 결코 싸구려로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당당히 말했다.
지금 나는 두 아이를 명품으로 기른 아내에게 한없이 고마워하고 있다.”

정삼숙님은 서울 극동방송 “사랑의 뜰안-믿음의 명문가 만들기”(매주 월요일)를 방송했으며, 여러 TV에도 출연 중이며, 국내외에서 “해피맘 네트워크”와 “믿음의 명문가 만들기 세미나” 주강사로 활동하고 있고, 저서는 「두 자녀를 잘 키운 삼숙씨 이야기」, 「엄마아빠, 저좀 잘 키워주세요」(성경적 성품 12가지), 「잠언에서 배우는 지혜 12가지」가 있다.

- 발행인이메일 : samsook21@naver.com
카페 : http://cafe.naver.com/happymompray
전화 : (031)794-6870


▦ 목 차
창세기 1장~50장
▦ 본문 내용
●이름: 창세기는 헬라어로 “기원”, 또는 발생(GENESIS)이란 뜻이다.
신약에서 마태복음 1장 1절 같은 경우는 발생이란 단어가 세대(generation)로 번역되었다.
창세기는 세대 내지는 기원의 책이다. 실제로 창세기에는 열 세대가 나오는데, 이는 하늘들과 땅(2:4), 아담(5:1), 노아(6:9), 셈(11:10), 데라(11:27), 아브라함(17:5), 이스마엘(25:12), 이삭(25:19), 에서(36:1), 야곱(37:2) 등이다. 이 책은 전 성경을 위한 못자리이다.
이 책은 우리들에게 우주의 기원, 인간의 역사, 죄, 구원, 희생, 가족, 전쟁, 문명, 결혼 등을 기록해 준다.

●저자: 모세가 “오경(五經/The Pentateuch)”이라고 불리우는 처음 다섯 권의 책을 썼다고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헬라어 “penta” 다섯/ “teuchos” 책들). 물론 창세기의 사건들이 발생했을 때 모세는 살고 있지 않았으나 성령께서 모세로 하여금 그것을 기록하도록 지시하셨다(벧후 1:20~21).
그리스도는 자신에 대하여 기록한 이 책들을 모세가 기록했다고 믿으셨으며(요 5:45~47) 이것이야말로 우리에게 훌륭하고 충분한 권위 있는 증명이 된다.

●목적: 창세기를 읽으면 처음 열한 장은 상세하지 않고 총괄적으로 기록되었고, 12장부터 그 나머지 부분은 네 사람의 생애를 상세하게 다루고 있음에 주목하게 된다.
창세기 첫 부분(1~11장)은 총괄적으로 인류를 다루며 인간과 죄의 기원을 설명하고 있고, 후반부(12~50장)는 이스라엘을 특징적으로 다룬다. 특히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의 생애가 다루어진다. 이것으로 미루어 볼 때 이 책의 목적은 인간과 그 죄의 기원, 그리고 하나님과 그의 구원을 설명하는 데 있다.

이 책의 중심 사상은 하나님의 선택(Divine election)이다. “천지(天地)”에서 시작되어 하늘이 아닌 땅을 택하여 다루고 있으며, 그리하여 이후부터는 계속해서 이 땅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이 주제로 등장한다(하늘과 하늘의 백성인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는 신약, 특히 바울올 기다려야 한다). 땅을 택하시고는 천사들(타락한 천사들을 포함하여)을 건너 뛰어 인간을 다룰 것을 택하신다.
아담의 많은 아들들 중에서 하나님은 셋(4:25)을 택하신다.
셋의 많은 자손들 중에서(5장), 하나님은 노아를 택하시고(6:8), 노아의 가족 중에서 셈(11:10)을, 그리고 데라(11:27)를, 마침내는 아브라함을 택하신다(12:1).
아브라함에게는 많은 아들이 있었으나 이삭이 선택된 씨(21:12)였다. 이삭에게는 야곱과 에서 두 아들이 있었는데 하나님은 그의 축복을 받을 자로 야곱을 택하셨다.

이 모든 일이 하나님의 선택이다.
그 누구도 이 선택된 자들의 이런 영광을 누릴 자격은 없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였으며 오늘날도 마찬가지이다. 하나님의 선택의 은혜와 더불어 창세기는 또한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과 섭리를 예증하고 있다. 인간들은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그를 의심하였지만 하나님은 그의 목적을 성취하시기 위해 다스리시며 통치해오셨다. 창세기에서 하나님의 목적이 실패하였다면 수십 세기 후에 베들레헴에서 탄생한 메시아는 없었을 것이다.
창세기와 계시록: 창세기에서 시작한 것이 계시록에서 완성된다.


- 「나침반 핵심성경연구1」에서 발췌
▦ ISBN 8800261590010 / \10,000


copyright ⓒ 2004 Nachimva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